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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아들은 중2입니다.
게임좋아하고 놀기좋아하는 지극히 평범한 아이, 가족캠핑도 아직 잘 따라가고 가서 몸으로하는일도 잘 하구요.... 여동생한테 츤데레같은 오빠이구요, 아직엄마인 저와 스킨쉽도 곧잘합니다.
상담받고싶은 내용은 아이의 심리상태에 대해서에요. 중1부터지금까지 학교의 벌점은 제한선 이상으로 받고있습니다. 주된 내용은 지각, 핸드폰 미제출, 친구와 과한장난 등등이에요. 차주에는 제가 학교에서 열리는 학생생활위원회에 나가야하는 상황입니다.
학교선생님께서는 벌점받은 아이들도 부류가있는데 그래도 폭력등의 주변사람과의 트러블이나 관계에서 오는것은 아니고 아이가 장난과 엉뚱한 호기심등으로 일어나는 일이라 심각하게(?) 생각할것까지는 아니지만, 선생님과 어른들이 이야기하는 가이드가 잘 안먹히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문제가 생겨서 이야기해보면 본인이 잘못한것도 스스로 인정하고 숨기려고하지도 않고 솔직하게 이야기도한다고 합니다.
교실에서는 아이들한테는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조용한 친구들한테도 가끔씩가서 이야기도 해주고, 웃기는 행동들도 하면서 친구들 재밌게도 해주고, 선생님심부름이나 도움필요한것도 적극적으로 도와주기도 하구요.....그런데
수업시간 성의없이 수업을 듣고있지요. 본인이 필요하다 생각하는 과목 이외는요. 수차례 모든과목이 중요하고, 시험을 떠나서 앞에서 말씀하시는 선생님에 대한 예의라는 부분도 설명하지만 성실하지않은것 같아요. 공부도 본인이 하고싶으면 시험기간에 잠깐 공부해서 성적을 내기도 하는데, 하고싶지않으면 아에 공부도 안하고 시험도 엉망입니다.
엊그저께에는 학교점심시간에 제출하지 않은 핸드폰으로친구와 배달의 민족으로 짜장면을 시켜먹다가 걸렸다네요. 왜 그랬냐고 하니 급식이 맛이없어서 시켜먹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핸드폰제출규정을 어긴건 맞지만 외부음식을 먹는게 왜 잘못인지 모르겠다는 아이......벌점이 많이쌓이면 고등진학도 어려울수 있다고 했더니, 그렇다고 고등진학에 문제안생기는거 알고있다고....그리고 문제생기는 전까지는 괜찮다고 말하네요....
한참을 둘이서 대화하다가....나중에서야 울먹이면서 아무한테도 이야기하고싶지않은말이라며 꺼내는 이야기... 사람들이 엄마조차도 자기를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말하고싶지않았다는 이야기라며... 자기는 규정과 규칙을 어기면서 느끼는 스릴...이게 너무 좋다고 하네요....잘못된걸 알고있기는하지만 자꾸 그렇게 하고싶어진다고요... 그래서 지금까지 벌점을 받고 다시는 하지않겠다는 이야기는 말만 그렇게한거지...자기는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행동하게 될꺼라고 합니다....
충동성향이 높아보여서 ADHD검사를 해보고 필요하면 약물치료가 필요할지, 핸드폰,게임 조절센터를 가봐야할지 아니면 심리상담을 받으면서 아이 심리를 다시 만져줘야할지, 두개를 다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이게 맞는걸까요?
그리고 그간 아이교육을 잘못시킨건지 뭔가 제 아이가 사이코적인 성향을 가진걸까? 겁도나고 걱정되고 어디다 이야기도 못하겠고.....
무얼해야할지 막막합니다. 도움요청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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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아들은 중2입니다.
게임좋아하고 놀기좋아하는 지극히 평범한 아이, 가족캠핑도 아직 잘 따라가고 가서 몸으로하는일도 잘 하구요....
여동생한테 츤데레같은 오빠이구요, 아직엄마인 저와 스킨쉽도 곧잘합니다.
상담받고싶은 내용은 아이의 심리상태에 대해서에요.
중1부터지금까지 학교의 벌점은 제한선 이상으로 받고있습니다. 주된 내용은 지각, 핸드폰 미제출, 친구와 과한장난 등등이에요.
차주에는 제가 학교에서 열리는 학생생활위원회에 나가야하는 상황입니다.
학교선생님께서는 벌점받은 아이들도 부류가있는데 그래도 폭력등의 주변사람과의 트러블이나 관계에서 오는것은 아니고 아이가 장난과 엉뚱한 호기심등으로 일어나는 일이라 심각하게(?) 생각할것까지는 아니지만, 선생님과 어른들이 이야기하는 가이드가 잘 안먹히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문제가 생겨서 이야기해보면 본인이 잘못한것도 스스로 인정하고 숨기려고하지도 않고 솔직하게 이야기도한다고 합니다.
교실에서는 아이들한테는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조용한 친구들한테도 가끔씩가서 이야기도 해주고, 웃기는 행동들도 하면서 친구들 재밌게도 해주고, 선생님심부름이나 도움필요한것도 적극적으로 도와주기도 하구요.....그런데
수업시간 성의없이 수업을 듣고있지요. 본인이 필요하다 생각하는 과목 이외는요. 수차례 모든과목이 중요하고, 시험을 떠나서 앞에서 말씀하시는 선생님에 대한 예의라는 부분도 설명하지만 성실하지않은것 같아요. 공부도 본인이 하고싶으면 시험기간에 잠깐 공부해서 성적을 내기도 하는데, 하고싶지않으면 아에 공부도 안하고 시험도 엉망입니다.
엊그저께에는 학교점심시간에 제출하지 않은 핸드폰으로친구와 배달의 민족으로 짜장면을 시켜먹다가 걸렸다네요.
왜 그랬냐고 하니 급식이 맛이없어서 시켜먹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핸드폰제출규정을 어긴건 맞지만 외부음식을 먹는게 왜 잘못인지 모르겠다는 아이......벌점이 많이쌓이면 고등진학도 어려울수 있다고 했더니, 그렇다고 고등진학에 문제안생기는거 알고있다고....그리고 문제생기는 전까지는 괜찮다고 말하네요....
한참을 둘이서 대화하다가....나중에서야 울먹이면서 아무한테도 이야기하고싶지않은말이라며 꺼내는 이야기...
사람들이 엄마조차도 자기를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말하고싶지않았다는 이야기라며...
자기는 규정과 규칙을 어기면서 느끼는 스릴...이게 너무 좋다고 하네요....잘못된걸 알고있기는하지만 자꾸 그렇게 하고싶어진다고요...
그래서 지금까지 벌점을 받고 다시는 하지않겠다는 이야기는 말만 그렇게한거지...자기는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행동하게 될꺼라고 합니다....
충동성향이 높아보여서 ADHD검사를 해보고 필요하면 약물치료가 필요할지,
핸드폰,게임 조절센터를 가봐야할지
아니면 심리상담을 받으면서 아이 심리를 다시 만져줘야할지,
두개를 다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이게 맞는걸까요?
그리고 그간 아이교육을 잘못시킨건지
뭔가 제 아이가 사이코적인 성향을 가진걸까? 겁도나고 걱정되고 어디다 이야기도 못하겠고.....
무얼해야할지 막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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