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역:수원이에요 여아외동 입니다 기타 특징: 전 어린이집은 20개월부터 반 년 정도 다니고 현재 어린이집에 3월부터 입소했어요. 전에 다니던 가정 어린이집에서 상담할때 아이가 선생님이 제일 좋고 친구라고 늘 얘기했어요. 즐겨노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선생님이 언제나 1등이었어요. 영리하고 똑똑해 야무지다는 말씀은 많이 해주셨지만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거나 하는 말씀은 못들었습니다. 관찰하는 시간이 길고 다가가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아이입니다 현재까지 어린이집 하원후 늘 외할머니 집에가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큰 잘못인것같은 생각입니다 지금 다니는 어린이집에 등원한지 얼마 안되어 엄마랑 떨어지기 싫어 우는 와중에 밖에내리는 눈,비를 보면서 이렇게 비가오면 엄마가 비를 맞을텐데 하면 엄마를 걱정하여 선생님이 놀라면서도 슬펐다고 얘기해주셨어요,,어디를 가서도 이건 엄마가 좋아하는거에요~이렇게하면 엄마가 속상해 할거에요~이거 하면 엄마 보여주는 거에요?이런 말들을 항상 모든 행동이 엄마랑 결부가 된다 하셔서 너무 충격적이면서도 슬펐어요 아이가 아이답지않은 배려심과 행동 눈치도빠르고 하는 모습이 너무 안쓰럽다고 하시더라구요 소심하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말씀을 드려야 하는지모르겠어요 마음이 너무 무겁습니다
거주지역:수원이에요 여아외동 입니다
기타 특징: 전 어린이집은 20개월부터 반 년 정도 다니고 현재 어린이집에 3월부터 입소했어요. 전에 다니던 가정 어린이집에서 상담할때 아이가 선생님이 제일 좋고 친구라고 늘 얘기했어요. 즐겨노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선생님이 언제나 1등이었어요. 영리하고 똑똑해 야무지다는 말씀은 많이 해주셨지만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거나 하는 말씀은 못들었습니다. 관찰하는 시간이 길고 다가가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아이입니다 현재까지 어린이집 하원후 늘 외할머니 집에가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큰 잘못인것같은 생각입니다
지금 다니는 어린이집에 등원한지 얼마 안되어 엄마랑 떨어지기 싫어 우는 와중에 밖에내리는 눈,비를 보면서 이렇게 비가오면 엄마가 비를 맞을텐데 하면 엄마를 걱정하여 선생님이 놀라면서도 슬펐다고 얘기해주셨어요,,어디를 가서도 이건 엄마가 좋아하는거에요~이렇게하면 엄마가 속상해 할거에요~이거 하면 엄마 보여주는 거에요?이런 말들을 항상 모든 행동이 엄마랑 결부가 된다 하셔서 너무 충격적이면서도 슬펐어요
아이가 아이답지않은 배려심과 행동 눈치도빠르고 하는 모습이 너무 안쓰럽다고 하시더라구요 소심하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말씀을 드려야 하는지모르겠어요
마음이 너무 무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