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32개월 여아입니다 이번에 어린이집을 옮겼습니다 어린이집 상담후에 너무 마음이 아파서 문의 드려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엄마에 대한 갈증을 보이는거같아요. 예를들면. 비오는 날 울며 등원을 하며.선생님 창문에 비가와요 이렇게 비가오면 우리 엄마 비 맞을거에요(걱정하며)~,,밖에나가 활동할때도 이거 우리 엄마도 좋아하는데~,,이렇게하면 우리 엄마가 속상해 해요~모든게 엄마와 결부가 된다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듣는내내 눈물이 나려는걸 꾹 참느라 혼났습니다 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영리하고 인지가 빠르다고 말씀하시며 어린아이 답지않은 마음 크기라고 하시더라구요 친구와 장난감으로 다투기보다는 그아이가 필요할것 같아보이면 그 친구에게 준다고 하시구요 집에서도 눈치를 봅니다 선갱님께서 아이가 엄마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고 느끼시는것 같아요...제가 힘들다는 이유로 비겁하게 거의 매일 친정집에가서 할머니와 증조할머니와 함께했거든요 일은 아이 4개월부터 8개월 정도까지 하고 관두었어요 친정 엄마 아이 모두 힘들어 해서요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32개월 여아입니다
이번에 어린이집을 옮겼습니다
어린이집 상담후에 너무 마음이 아파서 문의 드려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엄마에 대한 갈증을 보이는거같아요. 예를들면. 비오는 날 울며 등원을 하며.선생님 창문에 비가와요 이렇게 비가오면 우리 엄마 비 맞을거에요(걱정하며)~,,밖에나가 활동할때도 이거 우리 엄마도 좋아하는데~,,이렇게하면 우리 엄마가 속상해 해요~모든게 엄마와 결부가 된다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듣는내내 눈물이 나려는걸 꾹 참느라 혼났습니다
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영리하고 인지가 빠르다고 말씀하시며 어린아이 답지않은 마음 크기라고 하시더라구요 친구와 장난감으로 다투기보다는 그아이가 필요할것 같아보이면 그 친구에게 준다고 하시구요 집에서도 눈치를 봅니다
선갱님께서 아이가 엄마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고 느끼시는것 같아요...제가 힘들다는 이유로 비겁하게 거의 매일 친정집에가서 할머니와 증조할머니와 함께했거든요
일은 아이 4개월부터 8개월 정도까지 하고 관두었어요 친정 엄마 아이 모두 힘들어 해서요
너무 마음이 쓰이고 걱정이되어 글에 두서가 없어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