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영어학원 안 다니고 잘 하는 편인데, 이제 보내야 하나 고민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26-02-19
조회수 182

Q. ㅎㅎ 묻고 싶은데 답은 없는듯하나....제 길이 맞는지..???여기 글 읽고 있으면 답인거 같지만..서도 돌아서면 불안한 사교육맘이라 칭합니다..자칭...

 

저희 아이들은 5학년 4학년 둘다 영어 학원엔 보내지 않습니다..본인들두 싫어할꺼구요..그저 축구축구...ㅎㅎ 건강하지요..아주 저두 좋은데 너무 너무 스포츠에 빠져 살아서..아니 쓰고 보니 그렇치두 안치만요..

 

너무 어려운 학부모의 길... 글 보니 와닿는 글귀네요....잘하게 하는 방법 쫓지 말구 좋아하게 하는 방법을 쫓아서 가라............. 저희아이는 지역 영어체험센터에 다니구요 집에서 로제타스톤하며 이렇게 영어는 접근시키고 있습니다..

 

아직은 학교에서도 시험 잘 받아오고 작은아이두 그렇구요 이번에 학교에서 실시한 홈스테이에도 신청자중 면접두 보고 하나보더 라구요 해서 됐네요...신기신기.....선생님말씀에 학원안보내도 될꺼같다고 하시네요 ㅍㅎㅎㅎ

 

저두 고민고민....누가 그렇더라구요 잘하는 놈들은 차라리 일찍 시켜서 넓고 깊게 잘하게 만들어주는게 좋을꺼라고..

 

그런가요...솔직히 전 잘한다 생각하는데 학원 보내고 과외 붙이면 더 잘할까..엄마의 욕심에 그냥 잡아두는건 아닐까..이런 고민두 있어요...영어요..언어죠..그리구 공부란 기본적으로 내가 좋아야하고 본인이 해야겠다 ..하는 동기가 없음 집안 형편두 그리 좋은편은 아닌데 기둥 뽑히죠..ㅎ 그런 생각으로 전 잘놀고 아직은 아직은 이라는 여운을 남기지만 ..저희 신랑 영어 수학 보내라 보내라 ....학교에서 공부 안시킨다더라..그리고 시골에서 1.2등해도 시내나가면 중위권이라더라............전 자문했습니다...그런공부 순위따지는 공부 ..잘못 시켰다가 그피해는 어쩔껀대????애들이 무슨 순위재는 도구야????? 저희 신랑 저한테 불만 많죠 ㅠㅠㅠ 학원 안보내는 게 무슨 자량이냐고? 보내면 자랑입니까? 다른 애들 도 하니까. 다른집도 다들이런 코스 밟으니까..아니죠...기다리고 싶습니다..그런데 걱정이라구요...이게 맞는지...

 

단계가 있는 것도 아니고 고등학생도 대학생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데 단지 늦은감 이란 게 있다는말도 맞지요... 회화, 문법, 작문 독해....아.어찌하오리까...

 

A.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영어를 잘 하고 있는데 사교육으로 더 잘 하게 하고 싶은 마음이 드시죠? 거기다 남편 분은 '학교에서 공부 안 시킨다'라는 생각까지 하고 계시고요. 제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가 어떤지 정확히 알 지 못하지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학교에서 아이들 공부 시킵니다'

 

영어체험센터에 다니고 있고 홈스테이 면접도 통과해서 할 수 있게 됬고 거기다 선생님께서 '학원 보내지 않아도 된다'고 까지 말씀하셨는데 특별히 걱정하실 건 없어 보입니다.

 

'로제타 스톤'은 보통 아이들이 지겨워 해서 끝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잘 따라하고 있나요?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고 하셨는데 축구에 관련된 영어책 읽기(인터넷 영어서점에서 soccer라고 검색해서 아이들과 같이 찾아보세요.)

 

또는 youtube.com 에서 soccer관련 동영상 보기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답글 달면서 몇 개 찾아 봤어요. ^^

 

http://www.youtube.com/user/SoccerSkillsUSA (영어자막가능)

http://www.youtube.com/user/acmilansoccerschools (잘 못 알아 듣더라도 짧고 동작을 보면서 내용파악이 가능)

 

그럼, 아이들 영어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남겨 주세요.

 

---------------

(다른 상담위원 답변)

 

어머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교육에 대한 소신이 있으시고, 집에서 나름의 영어 노출 환경을 만드시고 실천하고 계시네요. 잘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지지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러게요.. 학원 많이 보내는 것이 뭐 자랑인가요? 요즘은 학원이 의무 교육으로 생각하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회화가 더 필요하다고 아이가 느낀다면 관련된 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보면서 따라말하기 연습하면 되구요. 문법도 필요하면 필요한 만큼 교재를 구해서 공부하면 되고,관련 인강 활용하면 됩니다. 작문이나 독해도 역시 필요한 시기에 집중력 있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거예요.

 

필요한 시기에 아이가 동기가 있을 때 하면 성과가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그렇게 필요한 시기가 오기 전에는 학교 교육과정에 맞게 예습복습하고 흥미 위주로 재미있게 영어 환경을 조성하는 선에서 유지하는 것으로 기반을 만들어 주면 충분합니다. 물론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더 하고 싶어한다면 얼마든지 더 하면 되구요.

 

저희아이의 경우 필요한 학습적인 것은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만큼 했고, 평소에는 주로 듣기 위주로 유지했었답니다. 원음 애니메이션을 워낙 좋아해서 그걸 주로 보면서 영어를 즐겼답니다. 팝송듣기도 도움이 되었구요.

 

다른 상담위원님께서도 추천해주셨듯이 관심분야로 접근하거나 영어로 취미 생활하는 것을 강추 드리고 싶어요. 아이 스스로 자기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남들이 뭐 어떻게 하든 그 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내 아이의 관심과 동기 그리고 필요성 그런것이 더 우선이라고 생각하구요. 방법 역시 내아이에게 잘 맞고 아이가 좋아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학원 안댕기고 해내는 것 자랑이라고 전 생각해요....^^ (저는 그걸 자랑하는 것이 일이랍니다...ㅎㅎㅎ) 솔직히 전 지구상으로 보면 학원 댕기면서 그렇게 지겹게 학습하는 아이들이 도리어 소수잖아요. 도리어 학원 안댕기면서 학습하는 것이 더 보편적이고 글러벌한 교육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저는 자부심을 가지고 살고 있답니다. 결과에도 만족하고 있구요.

 

저 같은 경우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과 이렇게 소통하시는 것이 중심을 잃지 않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자주 오셔서 서로 의지하면서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더 행복하게 자라날수 있도록 힘을 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모두 화이팅....!!!!

0 0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ㅣ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