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천천히 가도 괜찮다는 제 생각이 방임일까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26-02-19
조회수 146

Q. ㅎㅎ 안녕하세요 ...

저는 묻고 또 물어야 아는 스탈인가 봐요..^^ 이해가 느린편이지요 ㅎㅎㅋ 저는 갠적으로 영어학원을 믿을 수가 없어요.. 선생님들의 의견은 왜그리 많은지...명확하지도 않고.넘 기만인가요.. 지금 현재는 학교 영어 ...뭘 배우는지는 저도 몰라요..

 

영어 체험센터 방과후로 가로..음..집에서 로제타스톤 영어 듣기가 참 맘에 들어요^^ 그리고 쓰기도 나오고 ㅎ 저희 애도 그냥 별말없이 하는 편이라...하기 싫어하지만...크게 거부는 안하는 상황임.

 

지루 하다고는 하는데 지루하지요^^그런얘긴 나눠보질못해서 모르겠어요... 그냥 이정도 하는데...질문하기가 죄송하네요..답이 없을까봐.. 그냥 스트레스 안받는 범위내에서 빗줄기가 젖듯 나가고 싶은이 어미맘을....

 

방임인지..ㅋ

 

A. 안녕하세요?

어머님이 아주 훌륭한 공부의 기본을 가지고 계시네요~ ^^ "Asking questions is a good way of learning." 묻고 또 묻는 것이 좋은 배움의 방법이거든요.

 

아이가 로제타 스톤을 힘들어 하지 않는 다면 꾸준히 하면 됩니다. 지루한 것에 내성이 강한 아이들이 있거든요.

 

아이가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에 신경을 안 쓰시는 것 같은데 반드시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교과서 (요즘은 e교과서라고 컴퓨터로 볼 수 있음)를 로제타 스톤과 병행하게 해 주세요. 특히 dialog(대화) 암기를 하게 해 주세요. 학교 영어 선생님께 교과서 대화 부분 암기를 숙제로 내는 걸 건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등 영어 교과서가 쉽다고 하지만 중학교 학생들의 작문과 회화 실력을 보면 초등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의 것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1초 영어 핵심 내용인 'be동사 현재형 변화'를 예로 든다면 초등 영어교과서만 완벽하게 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0 0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ㅣ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