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초등 5학년, 영어 문법교육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26-02-19
조회수 144

Q. 영어학원은 뢥 스쿨 학원에서 약 2년정도 됐구요

지금까지는 없었던 고민인데요 쓰기항목이생기면서 그 부분만 점수가 나오질 안아서 학원에서는 문법을 시작하라고 작년부터 권했으나 아직 시작은 하지 안고 있는데 현재 초등5학년이 영어문법을 하는 것이 필요하고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하고 문법을 시작해야 한다면 언제가 좋을 지가 궁금합니다. 부디 효과적인 방법이 어떤건지 상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 안녕하세요? 영어 쓰기를 하면서 문법을 하면 됩니다.

초등시기에 문법책을 가지고 따로 문법을 공부하는 것은 효율적인 학습 방법이 아닌데다 이 시기에 영어 문법을 빡세게 공부하다 영어와 멀어지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글 글쓰기를 생각해 보세요. 초등 때 한글 문법을 따로 공부하고 글쓰기를 하지 않습니다. 글을 쓰면서 끄때 끄 때 틀린 문법을 수정하면서 한글 문법을 알게 됩니다.

 

I ate apple. 이라고 썼다면

I ate an apple. 이라고 수정하고 넘어가세요.

 

아이가 궁금해 하면 아주 쉽게 설명이 된 초등생용 영어 문법책이나 인강 a/an 파트를 그 때 보면 됩니다. 학원 선생님께 아이가 자주 실수하는 문법 부분을 간단하게 설명해 달라고 부탁드려도 되구요.

 

본격적인 문법 공부는 중학교 때부터 학교 교과과정과 같이 가면 됩니다. 글쓰기의 핵심은 내용입니다. 사람들이 문법적으로 완벽하지만 무미건조한 내용을 읽고 싶어 할까요? 아니면 문법적인 오류가 있지만 흥미있는 내용을 읽고 싶어 할까요?

 

쓰기 항목 점수 몇 점에 연연해 하지 마시고 초등시기에는 큰 줄기의 영어쓰기를 살펴주세요. 내용, 어순, 스펠링 정도?

0 0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ㅣ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