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어학습 방법이 고민입니다.
영어학습방법: 1학년까지 엄마표로 영어동화,dvd 등 으로 접했고, 2학년부터 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겨레에서 박재원 소장님, 또 얼마전에 양영기 선생님 글을 보며,, 사교육없는 세상을 늘 맘속으로만 지지하다가,, 동참해야겠단 굳은 각오를 하고 회원가입을 한 새싹 회원입니다.
저희 아이는 혁신초를 다니는 관계로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는 전혀 없구요, 학교생활을 굉장히 즐거워하는 편입니다. 학원도 영어학원만 다니는데, 하루에 한시간씩 일주일에 네번이나 가는데도 재미있게 잘 다닙니다. 그런데, 아이가 아닌,, 제게 요즘 고민이 생겼답니다.
아이가 공부하는 교재를 보면, 수준이 굉장히 어려워졌더라구요, 매일 단어 문장 테스트 보며 틀리면 반복해서 쓰고...... 어차피 문법이라는것, 어휘라는 게 앞으로도 계속 반복해야 할텐데,, 왜 4학년 아이들이 벌써 중1 수준의 공부를 지금 하는지,,, 학원 시스템에 불만이 생긴 겁니다.
차라리 매일매일 이뤄지는 각종 테스트들,, 준비하는 시간에 재미있는 영어책을 읽으며 낄낄 거리는 즐거움을 적어도 초등시기에는 누려야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은거죠.
제가 궁금한건,, 남은 초등기간동안 재미있는 영어책을 읽으면서 보내고, 중학교에 들어가도 중학교 영어과정을 따라가는데 괜찮은건지요. 그리고, 혹여 영어동화책만 읽는것이 다소 부족하다면, 집에서 교재를 활용해 문법을 보충해야하는건지요..
교재를 활용한 공부가 필요하다면, 혹시 추천해 주실 만한 게 있을지요. 학원없이도 즐거운 영어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아이를 돕고 싶습니다. 제게 힘을 좀 실어주십시오!!^^
A. 안녕하세요?
우선, 사교육걱정 회원이 되신 것 축하드려요. 저는 긴가민가 하는 마음으로 회원가입을 했었는데 지금은 제가 아이를 위해 가장 잘 한 일 중 하나가 되었어요. ^^
아이가 재미있게 학원을 다닌다고 하셨는데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을 잘 이해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 않다면 학원에 계속 보내면서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영어를 찾은 후 학원을 그만두는 것을 권해요.
엄마표 "입주과외" 영어로 영어공부 습관이 엉망이 된 중학생들을 꽤 많이 보는지라 학원을 당장 그만두라고 하기가 조심스럽거든요.
아이가 평소에 영어책을 읽고 있나요? 영어듣기는 어떤 식으로 하고 있나요? 학원의 영어 교재는 어떤 건가요? 아이가 영어 암기와 반복을 지겨워하고 싫어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계속 꾸준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차피 영어 암기는 필요한 부분이거든요. 저는 초등 영어 교과서 암기를 항상 권합니다. 최고의 교재는 영어 교과서라고 흔한 답변을 드릴께요.
초등시기에 영어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아이를 옆에서 돕는 다는 것이 쉬운 듯 하면서도 워낙 주변 교육 환경이 오염이 되어 있어 굉장히 어렵기도 해요.
동작구에 사신다니 그리 멀지 않은 용산도서관의 초등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제가 직접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이 도서관의 초등 영어 독서 환경이 좋거든요.
근데, 주의하실 점 하나! 절대로 never ever 아이의 독서수준을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면서 경쟁하지 마세요. 꼭~ 부탁드려요.
Q. 영어학습 방법이 고민입니다.
영어학습방법: 1학년까지 엄마표로 영어동화,dvd 등 으로 접했고, 2학년부터 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겨레에서 박재원 소장님, 또 얼마전에 양영기 선생님 글을 보며,, 사교육없는 세상을 늘 맘속으로만 지지하다가,, 동참해야겠단 굳은 각오를 하고 회원가입을 한 새싹 회원입니다.
저희 아이는 혁신초를 다니는 관계로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는 전혀 없구요, 학교생활을 굉장히 즐거워하는 편입니다. 학원도 영어학원만 다니는데, 하루에 한시간씩 일주일에 네번이나 가는데도 재미있게 잘 다닙니다. 그런데, 아이가 아닌,, 제게 요즘 고민이 생겼답니다.
아이가 공부하는 교재를 보면, 수준이 굉장히 어려워졌더라구요, 매일 단어 문장 테스트 보며 틀리면 반복해서 쓰고...... 어차피 문법이라는것, 어휘라는 게 앞으로도 계속 반복해야 할텐데,, 왜 4학년 아이들이 벌써 중1 수준의 공부를 지금 하는지,,, 학원 시스템에 불만이 생긴 겁니다.
차라리 매일매일 이뤄지는 각종 테스트들,, 준비하는 시간에 재미있는 영어책을 읽으며 낄낄 거리는 즐거움을 적어도 초등시기에는 누려야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은거죠.
제가 궁금한건,, 남은 초등기간동안 재미있는 영어책을 읽으면서 보내고, 중학교에 들어가도 중학교 영어과정을 따라가는데 괜찮은건지요. 그리고, 혹여 영어동화책만 읽는것이 다소 부족하다면, 집에서 교재를 활용해 문법을 보충해야하는건지요..
교재를 활용한 공부가 필요하다면, 혹시 추천해 주실 만한 게 있을지요. 학원없이도 즐거운 영어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아이를 돕고 싶습니다. 제게 힘을 좀 실어주십시오!!^^
A. 안녕하세요?
우선, 사교육걱정 회원이 되신 것 축하드려요. 저는 긴가민가 하는 마음으로 회원가입을 했었는데 지금은 제가 아이를 위해 가장 잘 한 일 중 하나가 되었어요. ^^
아이가 재미있게 학원을 다닌다고 하셨는데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을 잘 이해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 않다면 학원에 계속 보내면서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영어를 찾은 후 학원을 그만두는 것을 권해요.
엄마표 "입주과외" 영어로 영어공부 습관이 엉망이 된 중학생들을 꽤 많이 보는지라 학원을 당장 그만두라고 하기가 조심스럽거든요.
아이가 평소에 영어책을 읽고 있나요? 영어듣기는 어떤 식으로 하고 있나요? 학원의 영어 교재는 어떤 건가요? 아이가 영어 암기와 반복을 지겨워하고 싫어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계속 꾸준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차피 영어 암기는 필요한 부분이거든요. 저는 초등 영어 교과서 암기를 항상 권합니다. 최고의 교재는 영어 교과서라고 흔한 답변을 드릴께요.
초등시기에 영어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아이를 옆에서 돕는 다는 것이 쉬운 듯 하면서도 워낙 주변 교육 환경이 오염이 되어 있어 굉장히 어렵기도 해요.
동작구에 사신다니 그리 멀지 않은 용산도서관의 초등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제가 직접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이 도서관의 초등 영어 독서 환경이 좋거든요.
근데, 주의하실 점 하나! 절대로 never ever 아이의 독서수준을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면서 경쟁하지 마세요. 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