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중1아이와 영어공부 하는 방법 여쭤봅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26-02-19
조회수 150

Q. 5학년때부터 시작한 윤선생영어교실을 이번 여름방학 하면서 그만뒀어요. 아이랑 같이 영어책 리딩북 하는 강좌를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듣고 있는데 아이가 단어가 어려워서인지 흥미를 못느껴서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거의 여름방학이 다 가는데요. 다시 아이와 어떤 식으로 영어공부를 할 지 생각중이예요.

 

일단, 아이는 체력이 약해서 학교 다녀와서 학원 갈 수 있는 상황은 못되구요. 영어는 아주 늦게 (초등5학년때 파닉스부터 시작했어요.) 시작했지만 본인은 자신이 잘한다고 (학교 영어 성적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꾸준히 어떤 식으로 아이와 공부를 해야할까요? 일단, 1학기때 배운 영어교과서 본문을 듣고 쓰는것과 ebs 중등영단어 비디오 시청, 리틀팍스에서 하는 영어 듣기 하루 2개 정도로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엄마인 제가 꾸준히 아이와 함께 한다는게 어렵기도 하고 아이가 주도적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지만 아이는 절대 먼저 공부를 하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제가 조금이라도 약속을 하고 지킬 것을 요구하는게 더 맞지 않나 싶어요.

 

크고 길게 보면서 아이와 어떤 식으로 영어 공부를 해야할지 - 사실은 누군가에게 맡기고 싶다는 생각이 많지만^^- 조언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아이 본인이 "영어를 자신이 잘한다"고 생각한다고 하셨는데 아주 좋은 태도입니다. ^^ 지금 하고 있는 영어 양도 꽤 되는데 성실한 아이인가 봐요.

 

방학동안 지금 하고 있는 영어를 힘들어 하지 않고 시간적/체력적으로 여유가 생긴다면 영어공부로 접근하는 영어와 별개로 취미생활로 아이가 좋아하는 내용의 아이 영어수준보다 쉬운 수준의 영어원서 읽기나 한글자막이 없는 영어로 된 영화 보기도 추천합니다.

 

친구들이나 가족하고 노워리 상담넷 위에 있는 '반갑다! 동아리 모임'의 '즐기는 영어'에 소개 되어있는

영어게임을 하면서 영어를 편하게 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 0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사장: 송인수 ㅣ 공동대표: 신소영 나성훈 ㅣ 사업자번호: 356-82-00194

대표전화: 02-797-4044 ㅣ 이메일: noworry@noworry.kr

주소: 04382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후원: 우리은행 1005-103-398109 (예금주: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Copyright 2025. 사단법인사교육걱정없는세상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