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2008년 창립 이래 입시경쟁으로 인해 단 한 명의 아이도 잃지 않는 세상, 불필요한 사교육비를 단 1만원도 쓸 필요가 없는 세상을 위해 전국 3,20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제도와 삶을 변화시키는 대중운동을 펼쳐온 시민단체입니다. 금번에 우리 단체는 우리 사회의 과도한 입시 경쟁과 사교육 문제를 함께 해결해 갈 동료로서 정책대안연구소 소속 ‘정책 연구원’과 콘텐츠발전소 소속 ‘홍보콘텐츠마케터’를 신규 채용합니다.
먼저 <정책대안연구소 소속 정책 연구원>은 과도한 경쟁교육 구조에 대한 문제의식에 기반해 사교육의 실태와 동향을 연구합니다. 이를 토대로 교육으로 인한 학생·학부모가 겪는 고통을 해결할 정책과 제도적 대안을 생산하고, 국회나 정부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입법·제도화시키는 일을 수행합니다. 정책대안연구소는 사교육에 대해 단순히 근시안적 규제를 넘어서 영유아, 초중고, 대학교육 등 각 단계별로 근원적으로 사교육을 유발하는 구조적 요인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에서는 특별히 △고교 및 대학서열화 해소 영역에 관심을 가진 분을 찾습니다.
(고교 및 대학서열화 해소 영역) 자사고, 외고, 국제고 등 다양화된 고교 유형이 다양한 교육을 선보이지 못한 채 상위대학 입학의 창구로 전락하고, 지역격차와 교육격차를 벌리며 초중등 사교육 확대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 대학 중심의 극심한 대학서열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그간 ‘서울대 10개 만들기’, ‘대학입학보장제’ 등 다양한 정책안들이 제기된 바 있지만, 분분했던 논의에 비해 추동과 반향이 크지 못해왔습니다. 우리 교육의 오랜 숙원인 고교 및 대학의 서열화 해소 문제를 풀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신 분을 찾습니다.
<콘텐츠발전소 소속 홍보 콘텐츠 마케터>는 ‘입시경쟁과 사교육 고통을 해결하는 대중운동’이라는 우리 단체 미션 중 ‘대중운동’에 집중해 홍보 기획과 마케팅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활동하며 특히 숏폼 (짧은 분량의 영상물) 제작 능력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발전소는 기존 문법에 갇히지 않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홍보물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에 집중해 대중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에서는 기획력과 창의력, 홍보 도구 활용에 능숙한 콘텐츠 마케터를 찾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보다 많은 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운동의 지경을 넓혀가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단체는 채용상 출신학교에 따른 차별을 막기 위해, NCS 기반 역량 기준의 채용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었다면 학력, 학벌,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우리 교육과 아이들에 대한 애통한 마음을 갖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다립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과 함께 세상을 바꿀 동료(정책연구원, 홍보마케터)를 찾습니다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2008년 창립 이래 입시경쟁으로 인해 단 한 명의 아이도 잃지 않는 세상, 불필요한 사교육비를 단 1만원도 쓸 필요가 없는 세상을 위해 전국 3,20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제도와 삶을 변화시키는 대중운동을 펼쳐온 시민단체입니다. 금번에 우리 단체는 우리 사회의 과도한 입시 경쟁과 사교육 문제를 함께 해결해 갈 동료로서 정책대안연구소 소속 ‘정책 연구원’과 콘텐츠발전소 소속 ‘홍보콘텐츠마케터’를 신규 채용합니다.
먼저 <정책대안연구소 소속 정책 연구원>은 과도한 경쟁교육 구조에 대한 문제의식에 기반해 사교육의 실태와 동향을 연구합니다. 이를 토대로 교육으로 인한 학생·학부모가 겪는 고통을 해결할 정책과 제도적 대안을 생산하고, 국회나 정부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입법·제도화시키는 일을 수행합니다. 정책대안연구소는 사교육에 대해 단순히 근시안적 규제를 넘어서 영유아, 초중고, 대학교육 등 각 단계별로 근원적으로 사교육을 유발하는 구조적 요인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에서는 특별히 △고교 및 대학서열화 해소 영역에 관심을 가진 분을 찾습니다.
(고교 및 대학서열화 해소 영역) 자사고, 외고, 국제고 등 다양화된 고교 유형이 다양한 교육을 선보이지 못한 채 상위대학 입학의 창구로 전락하고, 지역격차와 교육격차를 벌리며 초중등 사교육 확대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 대학 중심의 극심한 대학서열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그간 ‘서울대 10개 만들기’, ‘대학입학보장제’ 등 다양한 정책안들이 제기된 바 있지만, 분분했던 논의에 비해 추동과 반향이 크지 못해왔습니다. 우리 교육의 오랜 숙원인 고교 및 대학의 서열화 해소 문제를 풀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신 분을 찾습니다.
<콘텐츠발전소 소속 홍보 콘텐츠 마케터>는 ‘입시경쟁과 사교육 고통을 해결하는 대중운동’이라는 우리 단체 미션 중 ‘대중운동’에 집중해 홍보 기획과 마케팅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활동하며 특히 숏폼 (짧은 분량의 영상물) 제작 능력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발전소는 기존 문법에 갇히지 않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홍보물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에 집중해 대중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에서는 기획력과 창의력, 홍보 도구 활용에 능숙한 콘텐츠 마케터를 찾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보다 많은 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운동의 지경을 넓혀가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단체는 채용상 출신학교에 따른 차별을 막기 위해, NCS 기반 역량 기준의 채용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었다면 학력, 학벌,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우리 교육과 아이들에 대한 애통한 마음을 갖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