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노워리[주간 노워리 30호] 등대지기학교 강의 스케치 & 온라인 수업 이대로 좋은가?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20-09-18
조회수 137

눈 떠보니 9월 중순! 가을은 모른 척 우리 곁에 앉았습니다. 선선하고 맑은 햇빛의 나날은 좋은데, 올해가 많이 지난 것 같아 시간이 언제 이렇게 흘렀나 싶네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등대지기학교를 준비하고, 토론회도 열고,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가을 한복판을 지나고 있습니다. $%name%$ 선생님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그냥 별 일 없이 사는’ 한가한 일상을 꿈꾸며, 주간 노워리 30호 (벌써;;😂) 시작합니다.  

등대지기학교 강의 스케치! 
-이경은(3강), 윤다옥(3강) 선생님 편 

15기 등대지기학교 수강 신청 중입니다. 온라인 영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의! 수강 신청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정책 언니가 살짝 먼저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3,4강은 온라인 수업을 맞이하여 학교와 가정에서 생기는 갈등 상황, 고민, 나아갈 바를 모색했습니다. 대안 수학교과서 ‘수학의 발견’을 집필한 이경은 선생님과 ‘노워리 상담넷’ 윤다옥 소장님이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수업생활, 가정생활을 다룹니다. 요즘 가장 필요한 강의일 것 같네요! 

앗, 토론회 생중계를 놓치셨다면?

지난 화요일, 온라인으로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코로나로 심화되는 교육 불평등 해소 방안을 모색한다.’ 요즘 많은 분이 관심 있는 주제이고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개최 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긴 아쉬울 것 같아요. 강득구 의원실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여덟분의 전문가가 나눈 심도 깊은 이야기. 영상으로 공유합니다. 꼭 한 번 보세요. 길긴 하지만….두 번 보세요! 

원격 수업 이대로 좋은가?

신소영 연구원이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현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함에 따라 교육부와 학교에서 근본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이번 대담에서는 쌍방향 소통과 재난시 교육과정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학습 격차를 메울 방법, 과연 무엇일까요? 

노워리 상담넷의 
새로운 도전!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부모들의 고민 상담소, 노워리 상담넷! 양육과 학습 고민을 따뜻하고 명쾌하게 해결해 주기로 유명합니다. 더 많은 분들을 만나기 위해 올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단행본을 내고, 유튜브를 영상을 만들고, 더 편한 상담을 위해 홈페이지로 이사까지! 올해 새롭게 도전하는 상담넷을 응원해주세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noworry@noworry.kr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5층 02-797-4044
수신거부 Unsubscribe
0 0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사업자번호 356-82-00194 ㅣ 대표 송인수

호스팅제공자 : (주)누구나데이터 |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 나성훈 

| 팩스 : 027974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