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노워리 [주간 노워리 33호] 수학의 발견 활용 컨퍼런스 이야기 ! & 국정 감사, 그것이 알고 싶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20-11-20
조회수 16

11월은 왠지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것 같습니다. 연말인 건 맞는데 12월까지는 날짜가 좀 남았고, 그렇다고 1월처럼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도 애매하고요. 이럴 때일수록 뒷심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올 초 세운 계획이 길을 잃지 않도록 서로 격려하며 11월을 잘 통과해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흔들림 없이 길을 가고 있는 11월의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소식을 전합니다. 

언택트 시대, <수학의 발견>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중요도가 높아졌습니다. 대안 수학 교과서 <수학의 발견> 역시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어렵다고 수학 공부를 포기할 수는 없고 학생과 교사가 긴밀한 연계를 통해 함께 좋은 수업을 만들어 가야 했습니다. 처음 맞이하는 언택트 상황에서 <수학의 발견>을 통해 새로운 대안을 발견한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초등 수학 고민 해결!  

마음처럼 안되는 게 수학입니다. 어른들도 그런데 아이들은 더 힘들겠죠? 초등 저학년인데 벌써부터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에게 부모가 해줄 수 있는 최선은 무엇일까요? 노워리 상담톡 7편에서 다뤄봤습니다. 수학이 어렵다면 윤다옥, 박호일, 정승훈 선생님과 이야기 나눠보세요. ^^ 

국정감사, 
 그것이 알고 싶다.  

2020년 국정 감사가 끝났습니다. 사교육걱정은 교육 불평등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쳤는데요. 무려 11건의 ‘교육불평등 리포트’를 내며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날카롭게 제시했습니다. 놓치기 아까운 자료인데 긴 분량으로 읽을 시간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정책 언니가 요약해 보았습니다. 1편 ‘영유아 교육과 사교육 시장 전반’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촘촘한 변별에서 
일정한 자격으로!

대학서열해소 열린 포럼 2차 소식입니다. 이번에는 ‘대학서열해소는 입시 개혁과 병행 되어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토론했습니다. 포럼 위원들은 학생들을 줄 세워 선발하는 방식 대신 일정한 자격과 능력을 갖추면 동등하게 인정하고 배정하는 원칙에 높은 수준으로 동의하며 입시의 패러다임 전환을 요청했습니다. 답 없는 대학 서열….이번 논의를 통해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noworry@noworry.kr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3 유진빌딩 4층 02-797-4044
수신거부 Unsubscribe
0 0

사단법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사업자번호 356-82-00194 ㅣ 대표 송인수

호스팅제공자 : (주)누구나데이터 |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 나성훈 

| 팩스 : 027974484